; 이슈와 정보

GS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 집 주변에서 편하게 보낼 수 있어요 / CU편의점 택배 사이트

고토리어스 2020. 6. 15. 14:30

요즘 책을 팔 일이 생겨서 중고 거래를 많이 하는 편인데 평소에는 평일 거래인지라 우체국 택배로 가서 보내곤 했는데요.

지난 주말에 구매하신 분이 주말에 바로 보내주시면 좋겠다고 하셔서 처음으로 편의점 택배를 써봤습니다!

제가 써본 택배는 GS편의점 택배(GS Postbox 택배)입니다. '편의점 택배'하면 아직 좀 어색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해봅니다.

사실 저도 이용하기 전에는 좀 복잡하거나 그렇지 않을까 걱정했기에...ㅋㅋㅋㅋ

 

 

1. 사이트 접속

https://www.cvsnet.co.kr/main/index.do

 

GS Postbox 택배

 

www.cvsnet.co.kr

https://www.cupost.co.kr/postbox/main.cupost

 

CU 편의점택배

 

www.cupost.co.kr

(CU편의점 택배)

 

저는 GS편의점이 더 가까워서 이용했는데 CU편의점 택배 주소도 올려드립니다. 큰 틀은 다 비슷해서 똑같이 이용할 수 있을거예요.

참고로 사이트에 들어가면 주변에 있는 편의점이 택배를 하는지 안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되는 건 아니니 꼭 검색해보고 가세요!

 

 

2. 사이트에서 예약하기

비회원으로도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이 편하기도 하고 할인 쿠폰을 줘서 더 좋습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하시고 예약을 하면 물품 정보와 보내는 분과 받는 분의 정보를 적는데요, 무게 같은 경우는 뒤에서 보여드릴 기계로 편의점에서 정확하게 측정하니 대충 적어주시면 됩니다. 아무 상관없어요!

이렇게 적고 예약을 해두면 끝납니다.

예약은 꼭 해야 하는 과정은 아니고 직접 찾아가서 입력해도 되지만 더 편하게 하기 위한 방법이에요.

무게에 따른 가격도 홈페이지에서 다 확인이 되니 대충 얼마가 나올지 알 수 있습니다.

 

 

3. 택배가 가능한 편의점으로 가기

주변에 있는 편의점을 방문합니다.

방문해서 택배를 보내러 왔다고 하면 알바분이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택배를 부치는 기계에 가서 로그인을 하면 예약된 정보가 바로 나와요. 이것 때문에 집에서 예약하고 가면 정말 편하답니다.

막상 편의점 가서 하나하나 입력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려서...ㅠㅠ

무게 같은 경우는 기계를 뒤로 밀면 측정기가 나오는데요. 거기 올려두면 무게 측정 후 거기에 따른 요금이 부과됩니다.

무게가 그때그때 차이가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니 2번 정도 재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이후 예약된 정보를 최종 확인하고 운송장 출력을 누르면 됩니다.

 

★깨알 꿀팁

신규 가입 쿠폰을 꼭 적용하세요!!!

편의점 택배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편의점에서 쿠폰 발행을 다양한 방식으로 하고 있는데 조금 찾아보시면 꽤 할인율 높은 쿠폰이 나올 때가 많으니 보내기 직전에 이벤트 페이지 등을 방문해보세요.

 

운송장 출력을 하면 하나는 카운터 제출, 하나는 상자에 부착하라고 나와있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상자에 붙인 것처럼 운송장을 직접 붙여주시고 하나는 카운터에 제출하고 결제를 하는 용도입니다.

결제가 끝나면 편의점 내 택배 상자를 모아두는 곳이 있을 텐데 거기에 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한 편의점 택배 보내기가 끝이 납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식은 더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이고 그냥 준비 없이 편의점을 방문해도 보낼 수는 있지만 터치 패드가 생각보다 불편하기도 하고 서서 해야하는 방식이라 아마 적잖이 당황하실 수 있어 이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

요즘 정말 어딜 가나 편의점이 다양하게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그런 편의점 교통망을 이용한 택배 사업도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주말이나 급하게 보내야 할 일이 있을 때 가까운 편의점에서 택배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생각보다 정말 간편하게 되어있어서 부담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